2월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 낼 수 없다고?

반응형

 

 

2023년 2월 6일부터 적용되는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사항으로 논란이다. 다음에서 서비스 중이던 티스토리를 카카오 측이 인수하였지만 별 다른 움직임은 없었던 것과 상반되는 변화이기 때문이다.

 

기존 블로그 운영자가 입력하는 광고 외엔 별 다른 광고가 송출되지 않았던 티스토리지만, 금년 2월 6일부터 시행되는 변경사항으로 인해 카카오 광고도 함께 노출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카카오 광고 일부 노출에 따라 수익이 낮아질 수는 있겠으나 그에 따른 카카오의 지원이 있지 않을까 하는 의견도 상반되고 있는 실정이다.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 얼마나 재제가 가해질지, 카카오광고가 얼마나 노출될 것인지 현재로선 알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게재되는 광고의 형태 및 위치, 노출 빈도, 수익의 귀속 등으 회사가 정합니다'라는 문구에서 광고 단가 변동, 광고 노출 수 등 일방적인 어떤 일어나더라도 대항할 수 없다는 뜻으로 해석되며 필자 또한 불안하긴 마찬가지이다.

 

기존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로 양분화되었던 대한민국 블로그 시장에서 개인 웹사이트 구축을 통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또한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네이버서치콘솔시작 #네이버서치콘솔끝